LG Aimers 5기 Phase 2 해커톤 팀원 구하기
Phase 2인 해커톤을 진행하기 전, Aimers 사이트의 자유게시판에서 6월 넷째 주부터 팀원을 구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물론 혼자 진행해도 되는 해커톤이지만, 1~5명이서 진행할 수 있기에 처음부터 같이 강의를 들은 인원과 팀원이 아닌 팀을 구하고자 하였다. 인원이 부족한 팀장이 우리를 데려가주기를 원했으나..... 연락 온 7명 모두 팀원을 구하냐고만 연락이 왔었어서 고민에 빠졌었다.
"데이터 분석 경험이 적은데, 내가 리더를 해도 될까? 만약 나보다 많은 경험을 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낫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중간에 팀을 구한 사람을 제외하면 거의 경험이 없는 팀원들이었다.
나와 같은 SK Data Academy 중급을 수료하고 있는 인원이 있는 것으로 안도를 할 정도였으니 다행으로 여겼다.
결국 내가 팀장이 되어 팀을 꾸리기로 하였고, 팀을 가르치는 것보다는 해커톤을 제출해 보면서 한 시도나, 좋은 정보들을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공지를 하며, 팀을 구하는 것을 마감하였다!
해커톤은 엘리스 사이트에서 진행되기에 phase 1의 사이트와 달랐고, 팀을 지원하려면 폼을 작성해야 한다.
하지만, SK Data Academy 러닝크루에서도 느낀 것 중에 하나는 팀명 정하기가 가장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첫 회의 때, 주의사항과 phase 1 수료 여부를 팀원 모두 확인하고 팀명을 8/2 오전 12시까지 인당 2개씩 댓글로 다는 것으로 말하면서 끝냈다! 그리고 후보들로 투표를 진행하였고, 내가 Aimers에서 생각한 "Aiming"이 팀명으로 뽑혔다.
5명의 팀원들의 이름을 폼으로 제출하면서 Aiming 팀을 구성하였다! - 2024.08.03